본문 바로가기
놀아놀아

[일상] 그린매니져 목동점 / 서울대공원 피크닉 / 국립현대미술관 이건희 컬렉션

by H17 2023. 5. 6.
728x90

어린이날은 비가 온다는데 이틀 전인 3일은 해가 쨍쨍. 10분만 걸어도 등에 땀이 나는 화창하다못해 벌써 여름이 왔나 싶은 날씨라니.

국립현대미술관 과천에서 5월 14일까지 'MMCA 이건희컬렉션 특별전: 모네와 피카소, 파리의 아름다운 순간들' 전시가 있다기에 피크닉 겸 서울대공원을 찾기로 했습니다.

센트럴파크 느낌으로다가 샌드위치에 커피 한 잔 하며 서울대공원 호숫가에 누워 유유자적할 생각으로 그린매니져 목동점을 찾았습니다. 선물 받은 기프트 카드가 있어 샌드위치 플레이트 2개와 가는 길에 마실 음료수까지 사니 금액이 딱 맞네요.

그린매니저 목동점 메뉴

브런치 플레이트는 샌드위치 종류가 애플 루꼴라 샌드위치 1/2와 새우 아보카도 오픈 샌드위치로 정해져있고, 샌드위치 플레이트는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신, 8,500원을 초과하는 샌드위치 선택 시 추가 금액을 결제해야 합니다. 여기에 과일과 그래놀라가 더해진 구성. 잠봉뵈르와 비프 치아바타를 포장해 서울대공원으로 향했습니다.

서울대공원 호수가 피크닉

대공원역을 지나 서울대공원 진입 후 바로 나오는 주차장에 주차. 미술관 앞에도 주차장이 있으나 주차대수가 적고 샌드위치부터 먹고 가야해서 대공원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평일이라 널널한 주차. 대공원주차장은 모바일 정산 시 일 주차요금이 최대 7천원입니다. 미술관은 1만원.

서울대공원 호수가 피크닉

벌레들과 싸우며 그린매니저에서 포장해 온 샌드위치를 먹고 돗자리를 펴고 누웠습니다. 좋~~~~다!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_ 이건희 컬렉션

이건희 컬렉션 예약 시간에 맞추어 미술관으로 이동했습니다. 걸어서 20분쯤 걸리네요. 사전 예약을 하지 못한 분들은 현장에서 예약을 할 수도 있습니다. 평일은 좀 널널한가 봅니다. 서울에서 한 이건희 컬렉션 예약은 수강신청 하듯 해야했는데 과천은 예약도 어렵지 않았습니다.

오디오 가이드 대여는 1천원이지만 팜플렛에 있는 큐알코드를 찍어 오디오 가이드 페이지에서도 해설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어폰 대여는 신분증만 맡기면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_ 이건희 컬렉션

전시 작품 수가 아주 많지는 않아 1시간 정도면 가이드를 들으며 천천히 감상하기에 충분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