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먹어

[맛집] 졸업생이 추천하는 고대 혜자 맛집(고른햇살/드록바/거품)

by H17 2023. 2. 26.
728x90

10년전으로의 추억여행을 위해 찾은 남편 모교 고려대.. 남아있는 가게가 있으려나 했는데 아직 있었습니다.

안암 고른햇살

가장 먼저 찾은 곳은 분식집 고른햇살! 남편이 기억하는 위치와는 살짝 다른걸보니 이전하신 듯 합니다.

안암 고른햇살

2월 25일부터 음식가격이 인상된다는데 기가맥히게 25일에 방문했네요 ㅎㅎㅎ 인상되어도 저렴한 대학가 물가.

고른햇살 메뉴
고른햇살 메뉴

주문은 테이블 마다 달려있는 키오스크로 하고 음식이 준비되었다는 알림이 오면 직접 받아가는 시스템. 다 먹은 후에는 퇴식구에 반납합니다. 순대 주문할 때 간, 오소리감투, 뼈 등은 원하지 않으면 빼달라고 체크해야 합니다. 참치김밥, 치즈라볶이, 토종순대 다 해서 16,000원 입니다.

고른햇살 참치김밥

김밥은 한 입에 먹기 어려울 정도로 빵빵한 크기. 직장 근처 분식집 김밥이 한 줄에 7천원인걸 생각하면 혜자 인정. 둘이 메뉴 3개는 살짝 과했네요. 순대는 조금 남기고 나왔습니다.

캠퍼스도 걷고, 야구 배팅장에 가 방망이도 휘두르고, 오락실에 들어가 추억의 게임들 좀 하니 저녁입니다. 두 번째 목적지는 남편이 대학시절 아주 많이 갔다던 드록바.

안암 드록바

이름이 범상치 않은 것이 아주 궁금했는데 문이 닫혀있네요. 이 날만 그런것인지 영업을 중단한것인지 알 수가 없네요. 대학시절 친구와 6천원에 샷 세 잔 털어 넣고 자취방에 가서 뻗는게 일상이였다는데 들어가보지 못해 아쉽..

안암 거품

드록바를 대체하기 위해 찾은 곳은 거품. 여긴 자주 온 곳은 아니라 잘 기억은 안 난다고 ㅎㅎ 5시 오픈인데 5시30분쯤 찾았더니 아직 오픈 준비중인 느낌.

안암 거품

생맥주 한 잔, 칵테일 한 잔 시켜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김 간장에 찍어먹으며 두런두런 얘기 나누다가 칵테일 한 잔 더 마시고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오락실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 더 구석구석 돌아보지 못해 아쉽다는 남편. 졸업가운을 입고 돌아다니는 학생들을 보니 10년 전이 그립네요. 부럽고.. 그 땐 알 수 없는 귀중한 젊음이여😂

728x90

댓글